2024.11.15 (금)

검색창 열기

메트로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주민자치회, “벚꽃을 찾아요”제1회 매여울 벚꽃축제 개최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주민자치회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지역축제로 지난 8일 매여울근린공원에서 ‘제1회 매여울 벚꽃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매탄3동 주민자치회 주최로 기획된‘제1회 매여울 벚꽃축제’는 2022년 제1회 주민총회에서 발표한 마을자치계획 중 문화체육분야에서 주민투표 1위를 차지한 사업이다.


올해 벚꽃이 일찍 개화한데다 지난 4~5일 내린 비로 대부분의 벚꽃이 떨어지자 매탄3동 주민자치회는 축제 당일 매여울근린공원에 얼마 남지 않은 벚꽃을 찾아오면 경품을 증정하는 ‘벚꽃을 찾아요’이색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울러 벚꽃과 함께하는 사진 경연대회, 그림대회를 비롯해 나눔장터, 먹거리 장터, 체험부스, 소규모 공연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민들에게서 큰 호응을 얻었다.


송재등 매탄3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축제는 코로나 확산 이후 소통이 단절된 매탄3동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 여러분들이 많이 참석해주시고 함께 즐겨주셔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도영 매탄3동장은 “송재등 주민자치회장님을 필두로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각 단체,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