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3 (월)

검색창 열기

메트로

수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수원청소년성문화센터와 직장체험 업무협약 체결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5월 4일, 수원청소년성문화센터와 학교밖청소년의 직장체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꿈드림에서 이루어지는 직장체험은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안전한 환경의 사업장에서 실무 능력과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협약을 맺은 관내 공공기관, 카페(커피볶는커피내음), 베이커리(미나리빵집) 등 협력 사업장과 청소년을 매칭하여 진행한다.


이날 진행 된 협약을 통해 수원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앞으로 수원시꿈드림 직장체험 프로그램의 체험처 등록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은 찾아가는 성교육 보조강사, 체험관 활동 보조 등 다양한 업무 수행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받는다.


꿈드림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에서 직장체험을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가겠다. 많은 기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직장체험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검정고시 준비, 멘토링, 자격증 취득, 문화활동, 건강검진 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