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고준호 경기도의원, 사회복지시설 장애인차량지원 기증식 가져
banner
정치

고준호 경기도의원, 사회복지시설 장애인차량지원 기증식 가져

신재철 기자
입력

d0ba5235e7eae559c3ba943a82d6fa2c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보건복지전문위원, 국민의힘, 파주1)은 10일 경기도가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의 접근성 향상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차량을 지원하는 장애인차량 지원 기증식을 가졌다.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은 도 내 사회복지 현장에 차량을 지원하여 사 회복지 서비스 전달과 이동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2021년부터 매년 ‘경 기도 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3년에는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지원접 수 총 302개 시설 중, 최종 50개 시설을 확정하고 7월부터 공모에 선 정된 사회복지시설에 차량 구입비를 지원했다. 지원 규모는 총 약 11 억 원으로 승합차 24대, 경차 26대이다.

 

22년에는 40대 지원모집에 총 117개 기관이 신청해 2.9: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고준호 의원은 “경기도가 2024년부터 장애인 기회 소득 및 지원 대상 도 확대하고 있지만, 근본적으로 현재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의 처우개선과 복지서비스 전달 체계 개선이 시급하다.” 라고 말하고, “지원된 차량이 그동안 이동에 불편을 겪은 이웃의 든든 한 발이 되고 복지시설의 서비스 전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해바라기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차량 기증식에는 고준호 경기도의 원, 최세웅 센터장, 시설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신재철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