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김포문화재단, ‘2024 김포버스커’ 모집
banner
연예
문화

김포문화재단, ‘2024 김포버스커’ 모집

뉴스패치 기자
입력
김포 구석구석을 예술로 채울 거리아티스트를 찾습니다!

215067decea203881c1e59b8427b7491

[ 뉴스패치 ]

(재)김포문화재단은 2월 15일(목)부터 28일까지 전국의 거리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2024 김포버스커’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단순음악 장르(MR+보컬)는 제외하여 모집 공모가 진행되며, 김포문화재단 누리집(www.gcf.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후 1차 서류 및 영상평가, 2차 현장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김포버스커에게는 관내 다양한 무대에서의 공연기회와 소정의 공연료가 지원된다.

 

<2024 김포버스킹>은 읍·면 지역 및 관내 복지시설 등 평소 문화예술을 향유하기 어려운 시민들의 공연예술 향유기회 확대와 구래동 문화의 거리, 라베니체, 김포아트빌리지 등 거리예술 거점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이에 김포문화재단은 관내 버스커들의 공연 경쟁력 및 예술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공연 참여기회 제공, 자발적 버스킹 행정지원 등 다방면의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7년차를 맞이한 <김포버스킹>사업은 역량 있는 관내·외 버스킹 아티스트를 선발하고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도시 조성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지난 2022년과 2023년에는 관내 육성형 버스커 총 37개팀을 선정한 바 있다.

 

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에 전국의 수준 높은 거리아티스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김포 구석구석 찾아가는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 산재한 거리예술 거점들을 활성화해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뉴스패치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