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수)

검색창 열기

정치

강태형도의원, 안산시와‘별빛공원’ 테마공원조성사업간담회가져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강태형(더불어민주당, 안산5) 의원은 지난 28일 경기 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안산시와 단원구 와동 소재 ‘별빛공원’ 야간경관 테마공원 조성 사업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에는 강태형 의원을 비롯하여 박해철 국회의원실 한석 사무국장, 안 산시 공원과 김병식 공원정비 팀장 및 관계자, 이영철 전)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김동재 와리족구단 총무, 박상옥 상담관 등이 참석했다.

 

강태형 의원은 경기도 특조금으로 ‘별빛공원 테마공원 조성사업’ 8억 원과 ‘달미 제1·2공원, 별빛공원 이동식 화장실 시설물 정비 사업’ 6억원을 확보함에 따라 공원조성 계획 및 실시계획 이전에 안산시로부터 추진실적 및 향후 계획을 보고 받았다.

 

강 의원은 별빛공원과 인접한 28억 예산으로 공사가 마무리 되어가는 와동체육공원 명품화 공원 활성화 사업을 예로 들며 “시민과 도민의 혈세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준비 단계에서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지역 주민이 충분히 공감해야한다”며, “지역주민의 참여와 함께 사업진행이 반드시 차질없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안산시에 강조했다.

 

박해철 국회의원실 한석 사무국장은 “지역 내 주민들이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사업인 만큼 잘 추진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와동교육도서관 사업으로 족구장이 없어져 지역의 족구 동호인들의 실망이 큰 만큼 대체 운동장의 의미로 새로이 조성될 족구장에도 관심을 가지고 사업이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