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군포시 산본2동, 2024년 능안골 어울림 한마당 행사 성황리에 마쳐
이재은 기자
입력
가
주민자치회 주관 9월 28일 능안공원에서 개최 300여명의 주민 참석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산본2동 주민자치회는 지역주민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2024년 능안골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9월 28일(토) 능안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능안공원 무대를 중심으로 수리산트레킹과 체험마당, 플리마켓, 공연마당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3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수리산트레킹은 사전에 신청을 받은 30여명의 주민들과 함께 수리산을 거닐며 수리산의 풍경을 즐기고 쓰레기를 줍는 미화활동(줍깅)이 함께 진행됐다.
공연마당에서는 산본2동 주민자치센터 풍물과 신바람웃음건강체조 수강생들의 동아리 공연과 더불어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버스킹 공연이 열렸고, 체험마당은 페이스페인팅을 비롯해 풍선아트, 보태니컬 아트, 한궁, 소방안전 체험 등 가족 단위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아동과 청소년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플리마켓은 사전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여 도서, 수공예품, 액세서리 등 다양한 품목이 판매되어 많은 시민들의 발길을 잡았다.
김영길 산본2동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주민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 됐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산본2동의 마을축제인 능안골 어울림 한마당의 명맥을 계속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재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