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패치 신은성 기자 ] 아산시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와 함께 관내 어르신을 위한 장수 사진 촬영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캐논코리아㈜가 2010년부터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며 장수의 의미를 담아 사진을 촬영하고, 이를 액자로 제작해 전달하는 사업이다.
촬영은 아산시 동부노인복지관과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의 취약계층 및 복지관 이용 어르신 약 8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캐논코리아㈜ 김건호 충청지사장은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이어가시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기석 사회복지과장은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기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신 캐논코리아㈜에 감사하다”라며, “아산시도 민관협력을 통해 다양한 민간 자원과 서비스를 지역 어르신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캐논코리아㈜는 한부모가족 지원을 위한 ‘mom 편한 가족 앨범’ 사업, 개안수술이 필요한 저소득 아동·청소년을 위한 ‘포커스온’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