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금)

검색창 열기

[인터뷰]박채아,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긍정적 마인드로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델"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

모델로 활동중인 박채아 자신의 독특한 경력과 열정의 '인간사이다'라고 자신을 소개한 박채아 두 가지 매우 다른 직업을 병행하며 자신만의 매력을 발산하는 모델 겸 유치원교사 박채아를 인천의 한 스튜디오에서 만나 인터뷰로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Q1.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간사이다 박채아'입니다.

 

Q2. 현재 유치원교사 모델 활동 중이신데. 어떤 계기로 모델로 데뷔하게 되셨는지?

제가 성향이 좋아하는 일에 열정적이고 도전적인 성향이어서 24년 초반에 ‘슈퍼퀸 모델 콘테스트’에 도전하였습니다.

 

그 결과 ‘선’이라는 결과를 얻고 지금까지 모델 활동을 이어서 하고 있습니다.

 

Q3. 유치원 교사와 모델, 두 직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유치원 교사는 제 지식을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거잖아요.

그래서 저는 그거에 보람을 느끼고 이제 모델이라는 직업은 유치원 교사와 정반대인 직업이잖아요. 이제 동적인 활동도 하고 제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에 매력을 느껴서 이 직업에 열정을 느낍니다.

 

Q4. 체력적으로 한계는 없는지?

많은 분들이 힘들지 않냐? 고 여쭤보시더라고요. 근데 저는 오히려 집에 있을 때가 더 힘들더라고요. 저는 MBTI가 ENFP라서 집에 있는 것보다 이제 밖에서 이제 동적인 활동도 하고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할 때가 오히려 더 즐겁습니다.

Q5. 유치원교사, 모델 활동에서 각각 보람을 느낀적은?

일단 유치원 교사를 하면서 보람을 느낀 적은 제가 7세 담임을 3년을 하였는데 그 학생들이 이제 졸업하고 나서 초등학교에 들어가서 선생님 보고 싶어요. 하고 이제 종종 유치원에 찾아오곤 해요. 그럴 때마다 이제 저는 이제 그 아이들을 가르친 거에 대해서 보람을 느끼고,

 

모델 활동에서 보람을 느낀 적은 이제 제가 선을 수상하고 나서 ‘서울패션 런웨이’에도 출전하고 ‘인플루언서 대축제’에도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활동을 하는 제 모습이 이제 자랑스럽고 이제 보람을 느낍니다.

 

Q6. 살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있어요. 제가 지금까지 아직도 못 읽는 게 있는데 제가 고등학생 때 정말 친한 친구가 제 옆집에 살았어요.

 

그래서 이제 그 친구랑 이제 새벽까지 놀다가 이제 친구 데려다 주려고 이제 같이 이제 가고 있었는데 저희가 이제 가는 길 옆에 아직도 생각나는게 검은색 승용차가 딱 있는 거예요.

 

그래서 이제 이 시간에 저 차가 왜 여기 있지? 이제 친구랑 이제 서서 이제 보고 있었죠. 그랬더니 이제 그때 이제 승용차가 들썩들썩하는 거예요.

 

그래서 이제 그때 친구랑 저는 여고생의 순진한 마음으로 이제 그 승용차 앞에까지 가서 똑똑똑 하고 저기요. 아저씨 뭐 하세요?

 

이렇게 물어봤더니 그 아저씨께서 창문을 찍~ 내리시더니 거기 학생들 들어와서 좀 만져줄래? 이러는 거예요.

 

그래서 친구랑 저는 그때 순진한 마음에 너무 놀라가지고 하고 막 소리치고 이제 뛰어갔던 적이 아직도 생각나요? 근데 그때 만약에 들어갔으면 이제 큰일이 나지 않았을까

 

한 가지 더 있는데 제가 이제 친구들이랑 이제 홍대에서 이제 릴스를 찍고 있었어요.

이제 찍을 때 이제 저희가 이제 활동적인 동작을 하다 보니까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이제 저희를 쳐다보곤 하거든요.

 

그래서 이제 그때도 이제 사람들이 지나가시면서 이렇게 쳐다보는데 왜? 이렇게 바지 부분을 쳐다보지 이러고 이제 보고 있었는데 아무도 이 말을 안 해주고 이제 집에 가서 보니까 쳐다본 이유가 이 이게 지퍼가 열려 있었던 거예요.

 

근데 거기 사람들도 아무도 말씀도 안 해주시고 그래서 저는 모르고 이제 수정도 안 하고 그 리스트를 그대로 인스타에 올린 거죠. 그러고 나서 이제 사람들이 보기 전에 저는 이제 급하게 삭제한 적이 있었습니다.

Q7. ‘박채아’만 의 매력 포인트는?

저는 솔직히 모델들은 다 이제 키도 크시고 몸매도 좋으시고 예쁘시거든요.

근데 그중에서 저의 매력은 이제 이렇게 톡톡 튀는 사이다 같은 매력

 

Q8. ‘박채아’ 추구하는 인생스타일이 있다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긍정적인 마인드입니다.

 

Q9. 도전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제가 오랫동안 꿈꿔왔던 여성 뷰티 종합 브랜드를 런칭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채아즈넬(@chaea.z) 인스타그램에 들어와서 확인해 주세요.

 

Q10. 앞으로 어떤 모델로 성장하고 싶은지?

저는 정말 꿈도 많고 욕심도 많은 사람이거든요.

그래서 유치원 교사로도 성공하고 싶고 모델로도 박채아는 정말 독보적인 매력을 가진 모델이다. 다른 사람들에게 인식을 심어주는 모델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Q11. 인생의 롤모델은?

제 인생의 롤모델은 장윤주 선배님이십니다. 장윤주 선배님처럼 모델뿐만이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에서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도록 길을 보여주셨잖아요.

저도 이제 장윤주 선배님처럼 정상까지 올라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Q12. 마지막으로‘ 응원해주시는 뉴스패치 구독자분들께 한 말씀?

안녕하세요. 모델 박채아입니다.

이번 뉴스패치를 통해서 처음으로 여러분께 인사를 드렸는데요.

저희 벌써 헤어질 시간이에요. 좀 더 오랜 시간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데 채아즈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인스타(@chaea.z) 놀러 오시면 재미있는 콘텐츠 올려놓고 기다릴게요. 안녕.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