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 서울광장', 엄마‧아빠‧아이가 함께하는 가족 활동 프로그램 운영

  • 등록 2022.10.20 18:23:12
크게보기

직장인들에게 활력을 되찾아주는 개그맨 심현섭의 웃음치료, 움직이는 책방도 운영

 

[ 뉴스패치 ] 10월 넷째 주 ‘책읽는 서울광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활동 프로그램으로 '작은정원(테라리움) 만들기', '새활용 책제본(업사이클링 북바인딩) 노트 만들기'를 운영한다. 아동 발달, 심리, 교육 등의 전문가에게 듣는 육아정보 업(UP) 프로그램으로는 정우열 정신과 의사에게 듣는 육아심리 치유이야기 '엄마만 느끼는 육.아.감.정' 강연이 개최된다.


10월 22일 15시에는 우리가족에게 단 한 권뿐인 특별한 노트를 만드는 '새활용 책제본(업사이클링 북바인딩) 노트 만들기'가 진행되며, 10월 23일 14시에는 유리병 속의 작은 지구, 도심 속 우리 가족 미니정원(테라리움) 만들기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아이가 초등학생 이상이면 신청가능하며, 엄마와 아이 혹은 아빠와 아이가 팀을 이루어 참여할 수 있다. 가족이 함께하는 힐링 활동을 통해 엄마아빠아이 모두가 행복한 ‘책읽는 서울광장’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10월 23일 15시 30분에는 정신과 전문의 정우열 원장에게 듣는 상처받은 엄마들을 위한 치유 심리 토크'엄마만 느끼는 육.아.감.정'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 당일에는 정우열 의사의 저서인 '아빠가 나서면 아이가 다르다', '엄마들만 아는 세계', '아이 키우는 엄마들에게 건네는 육아' 등의 도서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10월 21일에는 직장인 힐링 업(UP) 프로그램으로 '직장인 웃음치료', 추리소설 전문서점인 ‘미스터리 유니온’에서 준비한 '움직이는 책방-정탐소설에서 K-스릴러까지 대담'도 12시부터 운영한다.


'직장인 웃음치료' 프로그램은 직장인들에게 사라진 웃음과 활력을 되찾아 주는 프로그램으로 유머로 아픔을 치유하는 개그맨 심현섭, 이광채, 거리의 시인 노현태 등이 출연한다.


'움직이는 책방-정탐소설에서 K-스릴러까지 대담'에는 미스터리의 지평을 넓히는 미스터리 전문 격월간지《미스테리아》‘김용언 편집장’과 한국 추리소설사를 발굴하는 ‘박광규 평론가’가 참여하고, 한국 추리소설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20세기 초 정탐소설에서 21세기 초 K-스릴러에 이르기까지 한국 추리소설이 걸어온 길을 돌아보며, 알고 보면 흥미롭고 친숙한 이야깃거리가 넘치는 한국 추리소설의 세계를 작품과 함께 소개한다.


'직장인 웃음치료' 프로그램은 광장에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움직이는 책방-정탐소설에서 K-스릴러까지' 프로그램은 서울도서관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우열 의사의 엄마만 아는 육.아.감.정', '움직이는 책방' 등의 프로그램은 서울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책읽는 서울광장’을 방문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후기 이벤트도 계속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책읽는 서울광장’ 이벤트 부스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육아정보 업(UP) 프로그램과 움직이는 책방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도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책읽는 서울광장’ 프로그램은 매주 서울도서관 누리집과 사회관계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월 22일~23일에는 다시 만나는 세계, 함께 어울리는 우리를 주제로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도 ‘책읽는 서울광장’과 함께 진행된다.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는 서울광장 및 무교로 일원에서 진행되며, 월드 뮤직 버스킹, 세계관광 홍보전, 세계의상 체험전, 세계 놀이 체험전, 세계 랜드마크 포토존, 세계 음식전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책읽는 서울광장’은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에 참여하는 나라의 대사관이나 문화원과 협력하여 대사관 추천도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2022 서울지식이음축제․포럼'도 10월22일(토)~29일(토)까지 ‘책읽는 서울광장’과 ‘서울도서관’에서 개최된다. 10월 22일(토)에는 ‘책읽는 서울광장’을 거점으로 서울도서관 주변으로 떠나는 작지만 소중한 여행인 '무리산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지식이음축제․포럼'은 2008년부터 개최한 '서울 북 페스티벌'을 사람과 사람, 사람과 지식의 이음이라는 내용으로 새 단장한 축제로 올해는 세상과 우연한 만남을 만드는 축제를 주제로 개최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참여 신청은 서울지식이음축제․포럼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월 22일~23일 동안 ‘책읽는 서울광장’에는 도돌이(축제자원활동가), 도달이(축제참여자), 사공(축제운영자)를 상징하는 캐릭터들이 나타나 홍보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30일은 두드림 페스티벌로 ‘책읽는 서울광장’은 하루 쉬어간다. 10월28일~29일은 정상운영한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이재은 기자 shinpress76@hanmail.net
Copyright @뉴스패치(NEWSPATCH) Corp. All rights reserved.




뉴스패치신문(NEWSPATCH)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청명남로 32, 502호 뉴스패치 (영통동)| 전화번호 : 031-8043-3229 등록번호 :경기, 아52678 | 등록일 : 2020년 9월28일 | 발행・편집인 : 신재철 | 보도자료・기사제보・광고・제휴문의|shinpress76@hanmail.net 뉴스패치의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고 있으므로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지 합니다 Copyright @뉴스패치(NEWSPATCH)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