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좋은빛상·좋은간판·빛공해'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 등록 2022.10.20 18:48:50
크게보기

DDP 갤러리, 코엑스 박람회, 구로·은평구청 로비 등 수상작 전시회 순회 개최…12월 4일까지

 

[ 뉴스패치 ] 서울시는 ‘좋은빛상’, ‘좋은간판’ 및 ‘빛공해 사진·UCC 공모전’의 수상작 전시회를 오는 10월 24일부터 12월 4일까지 구로구청, 은평구청, 코엑스, DDP, 조명박물관을 통해 순회 전시할 계획이다.


구청 로비, 코엑스 박람회, DDP 갤러리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전시공간을 마련하여 전시 여건과 작품 성격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순회 전시할 계획이며, 빛공해 사진·UCC 공모전 공동 개최기관인 조명박물관에서는 공모전 수상작을 디스플레이 상영을 통해 연말까지 상시 전시할 예정이다.


인공조명에 의한 빛공해 방지와 좋은빛 형성, 도시경관 수준 향상 등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한 빛공해 사진·UCC, 좋은간판, 우수 경관시설을 대상으로 개최된 3개의 공모전은 총 2,048점의 작품을 접수하여 수상작 85점을 선정했으며, 올해 수상작들과 역대 주요 수상작들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빛공해 사진·UCC 공모전’은 제16회를 맞아 공해의 빛, 생명의 빛, 문명의 빛, 희망의 빛 4가지를 주제로, 빛공해의 심각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시민참여를 통해 좋은 빛 환경을 만들고자 개최하여 총 1,704건 접수 및 57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좋은빛상’은 올해로 11회를 맞이했으며 서울의 야간경관을 안전하고 품격 있게 개선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준 조명시설을 대상으로 학술, 설계, 시공, 미디어파사드(외벽영상) 부문에 대해 총 26건을 접수하여 9점을 선정했다.


‘좋은간판 공모전’은 바람직한 광고문화 정착을 위한 우수간판을 좋은간판, 창작간판, 간판개선지역 부문으로 나누어 총 318건을 접수하여 이중 19점을 선정했다.


효과적인 전시 운영과 작품 이해를 돕기 위하여 빛공해 사진·UCC 공모전 수상작은 조명박물관을 통해 온라인 전시가 병행되며, 좋은간판 누리집에서는 간판 디자인을 내려받아 자체적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조명박물관 누리집 및 유튜브를 통해 역대 빛공해 사진·UCC 공모전 수상작을 관람할 수 있다.


좋은간판 누리집에는 좋은간판 공모전 수상작 및 우수 간판 디자인 표본 등이 게시되고, 필요 시 간판 디자인을 직접 내려받아 활용도 가능하다.


김대권 서울시 도시경관담당관은 “이번 공모전 전시를 통해 시민들의 빛공해에 대한 인식개선과 좋은빛 형성을 위한 공감대가 확대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아름다운 좋은빛 형성을 통해 도시경관을 개선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이재은 기자 shinpress76@hanmail.net
Copyright @뉴스패치(NEWSPATCH) Corp. All rights reserved.




뉴스패치신문(NEWSPATCH)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청명남로 32, 502호 뉴스패치 (영통동)| 전화번호 : 031-8043-3229 등록번호 :경기, 아52678 | 등록일 : 2020년 9월28일 | 발행・편집인 : 신재철 | 보도자료・기사제보・광고・제휴문의|shinpress76@hanmail.net 뉴스패치의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고 있으므로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지 합니다 Copyright @뉴스패치(NEWSPATCH)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