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21 서울학생 온라인 스포츠한마당 개최

  • 등록 2021.06.08 12:18:06
크게보기

스포츠가치와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2만명의 새로운 도전!

 

[ 뉴스패치 ]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참좋은 스포츠 참좋은 녹색생활(Very Good Sports! Very Good GreenLife!)”을 주제로 『2021 서울학생 온라인 스포츠한마당』을 개최한다.


전국 최초로 비대면 스포츠 축제의 장(場)으로 시작한 온라인 스포츠한마당에는 지난해 약 1만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으며 올해는 457교·2,342팀·20,157명의 학생이 참가하는 규모로 성장하였다. 2021년에는 배구, 배드민턴, 탁구 등 거리두기가 가능한 종목을 중심으로 2인이 함께 도전할 수 있는 활동들이 추가되고 공정·도전·존중·배려·소통·협력 등의 스포츠가치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삶의 태도 함양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2021 서울학생 온라인 스포츠한마당』은 참가 학생들이 종목별 활동 과제를 연습한 후 7월2일(금)까지 최종 수행 영상을 플랫폼에 탑재하여 순위를 결정하며, 9월 11일(토)에 실시간 쌍방향 방식으로 열리는 본선 대회에 참가하여 왕중왕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3개 영역 20개 종목으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스포츠클럽 13종목, 스포츠피트니스 3종목, 스포츠크리에이션 4종목으로 운영된다.


이번 대회는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되며 맞춤형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대회 참여 및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이 플랫폼에는 대회 종목별 시범 영상 및 참가 요강, 경기 방법, 음원 파일 등이 탑재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수행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다.


『2021 서울학생 온라인 스포츠한마당』은 코로나 상황에서 신체활동 동기를 부여하여, 스포츠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과 생활 속 스포츠 가치 실천을 통하여 스포츠생태의 새로운 문화를 조성하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작 댄스, 치어리딩 종목에서는 표현 주제를 생태·환경·에너지 문제와 연관된 생태전환교육으로 제시하여 스포츠를 통해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녹색생활 습관을 갖도록 하였다.


축구·농구·야구·배드민턴 등 인기 스포츠 종목뿐만 아니라 기초체력을 중시하는 스포츠 피트니스 종목, 프리스타일·브이로그· 창작댄스·치어리딩 등 예술적 표현능력을 평가하는 종목, 저글링·스포츠스태킹·플라잉디스크 등의 저학년과 여학생 선호종목 등 학생들의 신체 능력과 움직임 욕구를 고려한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하였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뉴노멀 시대, 학교체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서울학생 온라인 스포츠한마당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친구들과 함께 우정도 쌓으면서 도전· 협력·소통·공정의 스포츠 가치를 체득하게 되기를 희망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안전한 대회 운영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교육청]

이재은 기자 shinpress76@hanmail.net
Copyright @뉴스패치(NEWSPATCH) Corp. All rights reserved.




뉴스패치신문(NEWSPATCH)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청명남로 32, 502호 뉴스패치 (영통동)| 전화번호 : 031-8043-3229 등록번호 :경기, 아52678 | 등록일 : 2020년 9월28일 | 발행・편집인 : 신재철 | 보도자료・기사제보・광고・제휴문의|shinpress76@hanmail.net 뉴스패치의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고 있으므로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지 합니다 Copyright @뉴스패치(NEWSPATCH)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