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포천시, 2024년 청년 축산인 간담회 개최
banner
사회

포천시, 2024년 청년 축산인 간담회 개최

이재은 기자
입력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포천시는 2024년 12월 12일 포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 청년축산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청년 축산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축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최윤희 축산과장과 관내 양돈, 양계, 산란계, 한우, 젖소 등 각 축종을 대표하는 청년 축산인 10명이 참석해 ▲청년 축산인의 의견 수렴 ▲축산업 지원정책 설명 ▲축산업 발전 방향 논의 ▲포천 축산 그랜드 페스티벌 활성화 방안 등을 다루었다.

 

특히, 간담회에서는 축산업계의 청년 인재 육성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AI 인공지능,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생산성 향상 및 축산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전문 교육 진행을 요청했으며, 시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이 청년 축산인의 성공과 지역 축산업 발전에 핵심적이라는 데 의견을 모았다.

 

최윤희 축산과장은 “청년 축산인 여러분이 포천 축산업의 미래를 이끌 주역이다.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원방안을 함께 고민하여 축산농가와 시민이 상생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포천시는 향후 지속적인 간담회 개최를 통해 청년 축산인을 위한 맞춤형 지원대책 및 지역 축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간담회는 포천시 축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으며, 청년 축산인들이 지역 경제와 축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재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