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구리시청소년재단, '2024 구리시 청소년 스키캠프' 운영 성료
이재은 기자
입력
가
새로운 도전과 신체 활동을 통한 신체적·정서적 균형있는 성장의 기회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체육창의교실 사업의 하나로 12월 14일 휘닉스파크(강원 평창군)에서 구리시 청소년 24명을 대상으로‘2024 구리시 청소년 스키캠프’를 운영했다.
캠프 시작에 앞서 참여자들은 수련관 공연장에서 버스 탑승과 스키장 내에서의 안전 사항에 대해 사전교육을 받고 캠프 장소로 출발했다.
스키를 처음 접하거나 입문 단계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캠프에서 참여자들은 스키 장비 착용법과 기본자세를 먼저 익혔으며, 안전하게 넘어지고 일어서는 방법과 감속과 정지를 반복 연습했다.
또한, 리프트를 타고 스키장을 내려오며 스키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직접 관찰하면서 교육 내용을 상기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 스키를 배우고 싶었지만 겁이 많아 망설였는데, 친구들과 같이 참여하여 배우며 겨울스포츠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이번 스키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활동에 도전하고, 건전한 신체 활동을 통해 신체적·정서적으로 균형 있는 성장의 기회가 됐을 것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동계 스포츠 활동을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이 됐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재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