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제28기 장수대학 수료식 및 수업발표회 성료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은 12월 13일, 제28기 장수대학 수료식 및 수업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박명서 시의회 의장,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원종성 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수료식은 오전 작품 전시회(손뜨개, 캐리커쳐, 캘리그라피, 원더풀 라이프)와 오후 수료식 및 수업발표회(연극 교실)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이 한 해 동안 수업을 통해 배운 실력 및 그 성과를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제28기 장수대학 수료 기준은 2024년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됐던 프로그램 중 3과목 이상, 70% 이상의 출석률을 보인 어르신 153명이 수료생으로 선정됐고, 만 94세로 최고령 수료자인 이순옥 어르신이 대표로 수료했다. 또한 성실성을 기념하여 5회, 10회 수료 배지(박용희 외 4명)를 수여했으며, 적극적인 면학 분위기 조성 및 학업 성취를 달성한 어르신들에게 모범상(윤철수), 학업 우수상(이영이), 학업 증진상(김영애 외 5명)을 수여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김경희 이천시장은 “제28기 장수대학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특히,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는 진리를 몸소 실천하며, 후배 세대에게 본보기가 되어 주신 어르신들의 모습에 큰 감동이 됐다”라며 “이천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배움의 성취를 발판 삼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행사를 주관한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이석영 관장은 “올 한 해 동안 복지관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춘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 발전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