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이천시 ‘갈산제1어린이공원 아이누리놀이터’ 리모델링 완료
banner
사회

이천시 ‘갈산제1어린이공원 아이누리놀이터’ 리모델링 완료

이재은 기자
입력
모두가 함께 즐기는 창의적 놀이공간 재탄생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이천시는 지난 17일 갈산제1어린이공원(갈산동 639-1)에 2024년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아이누리놀이터는 기존의 획일적이고 규격화된 놀이공간에서 벗어나 어린이가 호기심, 모험심, 꿈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공간의 조성 확대를 목표로 사업비 2억 5천만 원(도비 30%, 시비 70%)을 들여 기존 놀이터를 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올해 3월 설봉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 146명을 대상으로 놀이기구 선호도 조사 및 놀이터를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어린이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놀이터 설계에 일부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보다 실용적이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갈산제1어린이공원은 연령대별로 특화된 다양한 놀이공간과 운동시설을 갖추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종합적인 공간으로 재구성했다. 유아를 위한 놀이공간에는 모래놀이터, 마운딩놀이대, 인디언집이 마련되어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에는 조합놀이대, 바구니그네, 네트놀이대, 흔들놀이대를 설치했으며, 청소년을 위한 운동공간으로 다목적 구장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누구나 편안히 쉴 수 있는 휴게공간도 함께 조성했다.

 

이천시 공원녹지과 황병구 과장은 “조성된 지 16년이 지나 노후화된 공원은 단순한 놀이공간에서 벗어나, 유아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복합적인 공간으로 재구성됐다”라며, “이번 리모델링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재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