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안양시 병목안시민공원 모험놀이터, 행안부 주관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 선정돼
banner
사회

안양시 병목안시민공원 모험놀이터, 행안부 주관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 선정돼

이재은 기자
입력
안전관리 실태・창의적 놀이공간 등 평가…자연친화적 활동 가능 높은 평가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안양시는 병목안시민공원 모험놀이터가 2024년 행정안전부의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 평가는 행안부가 전국 8만3,000여개 어린이 놀이시설 중 시・도 및 시・도 교육청이 추천한 55개 시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태・창의적 놀이공간 등 5개 분야 20개 세부항목을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위원들의 서면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시는 이번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 선정으로 행안부로부터 인증서 및 인증판을 전달받았다.

 

병목안시민공원 모험놀이터 조성은 민선 8기 시장 공약사업으로, 지난해 12월 조성해 올해 2월에 개장했다.

 

최대 높이 12.5미터(m)에 이르는 고층복합형 조합놀이대를 중심으로 신체발달 밧줄 놀이대 및 그네, 언덕 놀이대 및 미끄럼틀 등 7종의 놀이시설을 연계 설치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모험심을 길러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 놀이시설 주변에 채석장 부지 산림복구사업을 통해 조성한 인공폭포, 잔디광장 등이 있어 자연 친화적인 활동이 가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병목안시민공원 모험놀이터는 수리산도립공원과 병목안캠핑장과도 인접해 시민들이 더욱 많이 찾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스마트한 놀이터인 병목안시민공원 모험놀이터의 행안부 우수어린이놀이시설 선정은 무척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즐거운 휴식 및 놀이 공간을 지속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