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 규제혁신 우수기관 2년 연속 선정
banner
사회

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 규제혁신 우수기관 2년 연속 선정

이재은 기자
입력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원주시는 지난 18일 춘천시에서 열린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규제혁신 우수 시군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추진 역량 강화, 중앙부처 법령개선 및 자치법규 개선, 지역투자 활력 저해 규제 해소 등 3개 분야 9개 항목으로 진행된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중앙규제 개선과제 13건을 건의하고 도 기업호민관과 협업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발굴된 규제의 해소를 위해 규제개혁신문고·중앙부처 건의를 진행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힘쓴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원주시가 추진한 ‘개발행위허가 규제개선으로 인허가 처리기간 단축 및 비용절감’ 사례가 행정안전부의 적극행정을 통한 그림자·행태 규제개선 우수사례로 선정됐으며, 규제개혁신문고를 통해 건의한 ‘외국인 근로자 이동허용을 위한 규제개선’ 건의가 관계 부처로부터 수용 답변을 받아 지방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는 시민과 공무원들이 합심해 이뤄낸 결과”라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규제혁신을 위한 끝없는 노력을 통해 원주시 발전을 이끌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