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소병훈 의원, 2024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banner
스포츠

소병훈 의원, 2024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이재은 기자
입력
의료대란부터 사회적 약자 위한 정책까지, 복지위 민생 국감 이끌어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의원(경기광주시갑)이 제22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소 의원은 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7번째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소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장기화되는 의정갈등과 의료대란 속에서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사회적 약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민생 국감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24년 보건복지위 국정감사는 정부의 졸속 추진으로 촉발된 ‘의료대란’과 연금 삭감 및 세대 간 차별을 부추기는 ‘국민연금개혁안’ 등 시급한 현안들이 산적했다.

 

이에 소 의원은 의료대란 이후 발생한 5대 문제를 중심으로 △응급실 사망률 증가 △지방의료원 휴진 및 증가 △구급지도 의사 처우 논란 △정신질환자 응급입원 문제 △중증 응급질환 진료 가능 병원 감소 등의 현장 실정을 낱낱이 밝혀 정부의 무대책 국정운영을 지적하고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건강보험 재정 안정화 방기 △국민건강보험공단 법정 국고 지원율 미준수 △연금 수급 연령과 은퇴 연령 격차가 증가하는 ‘소득 크레바스’ 기간 장기화 △의료용 마약류 투약내역 확인 개선 등 미래를 위한 정부의 철저한 준비와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특히, 소 의원은 노인, 장애인, 아동 등 사회적 약자들을 대변해 정부 정책을 다각도로 살피고 실질적인 정책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저소득층 암 검진 접근성 제고 △중증장애인직업 훈련수당 현실화 및 훈련기관 지원비 신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나이 제한 폐지 △신생아 필수 안저검사를 위한 정부 지원 신설 △치매 공공후견제도 활성화 △요양보호사 인건비 현실화 △노인 일자리 확대 및 안전대책 수립 등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촉구하고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 냈다.

 

소 의원은 “국정감사는 국민을 대변해 정부에게 묻고 예산과 정책이 올바르게 사용되고 시행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서 일상의 어려움을 살피고, 국민의 삶에 변화를 만드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