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 추진 협의회' 열려
banner
사회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 추진 협의회' 열려

이재은 기자
입력
캠핑장 조성 시 통일동산과 연계 활성화 방안 등 논의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파주시는 지난 16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2024년 하반기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 추진 협의회’를 개최했다.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 추진협의회는 지역대표, 시의원, 관광특구 사업자, 공공기관, 관광전문가, 대학교수 등 총 16명으로 구성된 협의회로, 관광특구의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의 효율적 추진과 지역주민 참여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파주시는 사업 추진 성과분석 및 중점 추진 계획을 설명했다. 통일동산 관광특구 내 추진 중인 ‘가족 아트캠핑 평화빌리지 조성사업’의 설계용역사는 설계(안)을 설명했으며, 본격적인 연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협의회에 참석한 관광전문가 위원들은 캠핑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뿐만 아닌 외국인 유입 방안 검토 ▲모두에게 열린 관광지를 위한 범용(유니버설) 디자인 적용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서는 ▲마일리지 제도 도입 등 재방문율 높일 방안 검토 ▲지리적 특성을 활용한 안보 교육 등 콘텐츠 제공 등의 의견을 제시하며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협의회를 진행한 임시위원장 한상구 지역대표는 “이번 협의회를 시작으로 수시로 의견을 공유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며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재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