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문진석 의원, 천안 원성2지구 뉴빌리지 사업 선정 환영
banner
스포츠

문진석 의원, 천안 원성2지구 뉴빌리지 사업 선정 환영

이재은 기자
입력
뉴빌리지 선도사업, 금융·제도적 인센티브, 편의시설 설치 등 패키지 지원 … 원성동, 국비 150.3억 지원받아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국회의원(충남 천안시갑, 국토교통위원회)은 23일 천안 원성동 일원이 국토교통부 뉴빌리지 선도사업 지역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단독, 빌라촌 등 저층 주거지역에서 민간이 주택을 정비할 경우, 금융·제도적 인센티브와 공공기반 편의시설 설치를 패키지로 지원하는 뉴빌리지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선도지구로 선정된 천안 원성동은 2029년까지 재개발 정비 예정구역 해제지역에 총사업비 252.5억 원 중 150.3억 원을 국비로 지원받아 주민편의시설 공급, 자율주택정비사업 등을 추진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용적률 완화(법 상한 1.2배), 자율주택정비사업 저리 기금융자(총사업비의 최대 70%, 금리 2.2%), 정비 컨설팅 등 주택정비 패키지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천안시는 향후 복합커뮤니티센터 신축, 노후 노인회관 리모델링, 주민 쉼터 조성, 화령공원 리모델링 등 생활 문화 인프라를 조성하고, 주택정비 활성화 지원, 노외주차장 조성·정비 등 마을 주차공간을 확충하는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진석 의원은 “천안을 새롭게 할 뉴빌리지 선도지구 선정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그간 사업을 위해 함께 뛰어주신 공무원,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번에 선도지구로 선정된 만큼, 향후 국토부가 사업 확대를 위해 더 폭넓은 지원에 나설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국토부와 협의해 새롭게 재탄생할 원성동을 위한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재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