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안성시, 제3차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 발전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이재은 기자
입력
가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3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제3차 안성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제1차(2014~2018) 평생학습 기반 구축, 제2차(2020~2024) 평생학습 활성화에 이어 안성시 평생학습의 지속적인 성장 방안을 찾기 위한 출발점이다.
연구 수행은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맡아, 안성시 전체 평생교육 현황조사와 설문 조사 등을 통해 체계적인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평생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안성시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시민 대상 평생교육을 실시하는 관계부서 공직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안성시 평생학습의 정책 방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향후 안성시 평생교육 기관・단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중간보고회를 열어 평생학습 현황을 점검하고, 정책 수립을 위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 평생학습관이 4월 개관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평생학습 환경을 제공할 중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민·관·학의 협력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평생학습의 질적 성장을 이루어 지속 가능한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