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안태준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4억원 확보!
banner
스포츠

안태준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4억원 확보!

이재은 기자
입력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안태준 국회의원(경기 광주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은 27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4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대상에 선정된 사업은 ▲곤지암천 산책로 조성 사업 4억 원 ▲광주시 우범지역 CCTV 확충 사업 4억 원 ▲고산・매산 방재시설설비 정비 공사 3억 원 ▲하천변 진입 차단시설 설치 사업 3억 원 등이다.

 

곤지암천은 자연 생태를 즐길 수 있는 친수공간이나, 그간 무단점유 및 시설물 정비 미비로 시민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내년 정비사업을 통해 단절된 산책로를 연결하고, 주민에게 쾌적한 생태탐방로를 제공할 전망이다.

 

‘고산・매산 방재시설 설비 사업’은 방재시설 중 배수펌프장 정비가 필요한 기계·전기설비 개선을 통해 방재시설 가동 안전성을 확보하고, 호우 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침수피해를 예방할 예정이다. ‘하천변 진입 차단시설 사업’은 하천변 내 차단기를 설치해 집중 호우 증가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하천변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계획이다.

 

끝으로 ‘광주시 우범지역 CCTV 확충 사업’이 확보됨에 따라 광주시 관내 대규모 빌라단지 등 범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방범 CCTV가 추가로 설치될 예정이다.

 

안태준 의원은 “광주시민의 생활편의를 증진시키고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보장하기 위한 사업 예산을 확보해 뜻깊다”며 “앞으로도 광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