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군포시, 재활용품 무인회수기 2대 추가 설치

신은성 기자
입력
▲재활용품무인회수기
▲재활용품무인회수기

군포시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분리배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를 추가 설치하고시민 참여형 자원순환 정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를 기존 14대에서 16대로 확대했다.


 

송부종합사회복지관 근방 육교에 겸용(투명페트병무인회수기 1대와 금정역 7번출구에 캔 전용 무인회수기 1대가 새롭게 설치했다.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는 투명페트병과 캔을 기기에 투입하면 개당 10원의 포인트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분리배출을 생활 속 실천으로 연결하는 것이 특징이다.


 

군포시는 무인회수기 설치를 통해 고품질 재활용 자원의 회수율을 높이고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실제로 무인회수기 이용 실적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2025년 1월부터 11월까지 무인회수기를 이용한 시민은 4만 명을 넘어섰으며이 기간 동안 약 900만 개의 재활용품이 회수되는 성과를 거뒀다이는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새롭게 설치된 기기의 위치는 군포시청 홈페이지 내 무인회수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기기 이용 및 포인트 적립 관련 문의는 수퍼빈 고객센터(1600-6217)로 하면 된다.

 

선삼준 위생자원과장은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생활 밀착형 환경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자원순환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