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진형 경기도의원, 2025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신은성 기자
입력
▲
경기도의회 이진형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이진형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7)이 지난 15일 성실하고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2025년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진형 의원은 올해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민의 세금이 투입되는 문 화·체육·관광 분야 정책과 공공기관 운영 전반을 면밀히 점검하며 현장에 기반 한 정책 대안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이 의원은 ▲2027년 화성 전국체전 준비 과정에서 도와 시의 역할 분담 및 지원 체계 점검 ▲경기아트센터 공연장 시설 노후에 따른 공연 경쟁력 저하 문제 ▲다양성영화 지원사업의 지속적 육성 필요성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관광상품 개발 방향 ▲경기문화재단의 조직 비대화와 비효율적 운 영 구조 개선 ▲공공기관 재정 운용과 위·수탁 계약 전반의 책임성 강화 등 주 요 현안과 중장기 과제를 중심으로 집중 질의를 이어갔다. 

 

특히 형식적인 사업 추진이나 관행적인 예산 집행에서 벗어나 공공기관이 설립 취지에 맞는 본연의 기능을 수행하고, 정책 효과가 도민의 일상에 체감될 수 있 도록 행정의 방향 전환이 필요하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강조했다. 

 

이진형 의원은 “이번 수상에는 도민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며 성실하게 의정 활동을 이어가라는 격려의 뜻이 담겨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답을 찾고 도민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과 제도 개선에 더 많은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신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