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고양시, 상반기 광견병 예방백신 무료 접종 실시
사회

고양시, 상반기 광견병 예방백신 무료 접종 실시

신은성 기자
입력
4월 14일~19일까지…동물등록이 된 3개월령 이상 반려견 대상
▲
광견병 예방접종 포스터/ 사진=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철을 맞아 시민과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오는 4월 14일부터 19일까지 상반기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이번 무료접종 대상은 고양시에서 사육중인 반려견으로 3개월령 이상 개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지정된 관내 36개 동물병원(고양시 누리집 게시)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광견병은 감염 동물에게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사람과 동물이 모두 감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전염병이다. 특히 병이 심각하게 진행되면 경련, 마비, 혼수상태에 이르게 되고 호흡근마비로 사망에 이를 수 있다. 따라서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는 연 1회 광견병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예방접종은 반드시 동물등록이 되어 있어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은 동물병원에서 동물등록(자부담 1만원)후 무료로 광견병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에 참여하는 동물병원은 고양시 누리집(새소식- 광견병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병원별로 예방백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어 방문 전 해당 동물병원에 확인 후 방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예방접종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반려견의 건강도 지키고, 지역사회의 안전도 지켜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신은성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