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숙경기도의원, 행정사무감사·의회교육연수우수의원상‘2관왕’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3)이 성실하고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2025 행정사무감사 우수의 원상과 의회교육연수 우수의원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김 의원은 2025년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정 전반에 대한 면밀한 점검과 함께 예산 집행의 타당성, 정책 추진 과정의 실효성을 중심으로 한 질의를 통해 정책 개선 방향을 제시하며 높은 평가를 받 았다.
특히 도내 AI 정책을 비롯해 반도체·바이오 등 미래산업 분야 전반에 대해 사업 추진 구조와 예산 집행 과정의 적정성을 함께 점검하며, 정책 성과가 현장에서 체감될 수 있도록 집행 책임 강화를 지속적으 로 강조했다.
함께 수상한 의회교육연수 우수의원상은 전체 156명의 경기도의원 가운데 단 1명에게만 수여되는 상으로, 의원 개인의 전문성 강화와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교육·연수 참여 실적과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김 의원은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교육과 연수에 꾸준히 참여하 며 정책 이해도와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높여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도의원으로서 맡은 바 역할에 충실했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무엇보다 예산안 의결이 예정된 시점에 마무리되지 못한 점에 대해 도민들께 송구한 마음이 크다”고 밝혔다.
이어 “남은 임기 동안 행정사무감사와 예산 심사 등 의회의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며,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 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