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대장 이취임식 개최

신은성 기자
입력
▲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대장 이취임식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12월 29일 화성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화성시장과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의용소방대원 등 약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취임식에서는 한규엽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과 박미정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의 이임을 앞두고그간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공로를 기리기 위한 감사패 및 공로패 수여가 진행됐다.

이어 남·여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조영호(마도), 김지연(장안대원이 신임 연합회장으로 취임하며 새로운 집행부의 출범을 알렸다.

 

연합회장 이취임식 이후에는 관내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의용소방대장 30명에게 임명장이 수여됐으며이 가운데 17명은 초임 대장으로 임명돼 향후 현장 대응과 지역 안전 활동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새롭게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이임사와 취임사에 이어 화성시장화성시의회 의장 등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지며 의용소방대의 헌신과 앞으로의 역할에 대한 격려의 메시지가 전달됐다.

 

장재구 화성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는 화성시 재난 대응의 중요한 축이라며 연합회장을 중심으로 각 지역 대장들과 함께 더욱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