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정호 의원, ‘2025 예산심사 우수의원’ 선정

이재은 기자
입력
▲경기도의회 김정호 의원, 2025 예산심사 우수의원 선정
▲경기도의회 김정호 의원, 2025 예산심사 우수의원 선정

경기도의회 김정호 의원(국민의힘, 광명1)은 18일(목), 경기도의회 지하 1층 중 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에서 주최한 '2025년 예산심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2025 예산심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은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기간 중 예산심사 과정에서 집행 기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실효성 있는 대안제시를 통해 재정 운영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인 의원을 선정해 의원들의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장 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정호 의원은 예산안 심사 전반에서 사업 타당성과 정책 효과를 중심으로 한 면밀한 검증을 통해 도민의 세금이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형식적 증감에 그치지 않고, 사 업의 실질적 성과와 재정 건전성을 함께 살피는 대안 중심의 심사 태도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김정호 의원은 수상 직후 “예산심사는 도민의 삶과 직결된 가장 중요한 의 정 활동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숫자에 갇히 심사가 아니라, 도민의 필요 와 정책의 효과를 기준으로 한 책임 있는 재정 의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정호 의원의 이번 수상은 그동안 이어온 전문적이고 원칙 있는 예산 심 사 활동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향후 경기도 재정 운영의 합리성과 도민 신뢰를 높이는 데에도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이재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