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의왕여성새일센터,「사회복지 통합 업스킬 실무과정」 교육생 모집

신은성 기자
입력
▲여성세일센터 사회복지 통합 업스킬 실무과정 포스터
▲여성세일센터 사회복지 통합 업스킬 실무과정 포스터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사회복지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위한 『사회복지 통합 업스킬 실무과정』교육생을 220일까지 모집한다.

 

교육 과정은 ▲사회복지 이론 및 행정 실무 ▲사회복지 서비스 사례 중심 이해 ▲시니어 인지 프로그램 운영 및 강사 양성 ▲직무 소양 교육 ▲취업 준비 교육(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특강)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312일부터 430일까지 주 5일간 진행되며,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전액 무료를 비롯해 직업훈련 참여 수당과 교통비가 지원된다.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회복지 과정은 노인복지관, 재가방문요양센터, 주간보호센터, 요양원 등 다양한 사회복지기관으로의 조기 취업이 가능해 매년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수료생들은 지난 3년간 85% 이상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220일 낮 12시까지 의왕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의왕시 판교로 89, 의왕여성새일센터)을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224일 개최되는 면접을 통해 수강생이 최종 확정된다.

 

이번 과정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345-2687)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복지 통합 업스킬 실무과정은 현장 수요를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경력 단절 여성들이 사회복지 분야로의 안정적 진입을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앞으로도 여성들의 원활한 구직을 위해 맞춤형 직업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