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소방서, 겨울철 난방기기 안전관리 홍보 강화
이하나 기자
입력

화성소방서장 정귀용은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난방기기 안전관리 홍보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겨울철에는 전기히터, 전기장판, 전기매트 등 난방기기 사용이 늘어나면서 관련 화재 발생 위험도 함께 높아진다.
특히 부주의한 사용이나 노후·불량 제품 사용, 가연물 근접 배치 등 일상 속 작은 실수로 화재가 발생하는 사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화성소방서는 시민들이 난방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요 화재 원인과 예방법을 중심으로 집중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주거시설과 경로당, 다중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난방기기 사용 실태 점검과 함께 올바른 사용법 및 화재 예방 안전수칙 안내를 병행하고 있다.
소방서는 난방기기 화재 예방을 위해 다음과 같은 안전수칙을 당부했다. ▲ KC 인증을 받은 난방기기 사용하기 ▲ 전기히터 주변 1m 이내 가연물 두지 않기 ▲ 전기장판·전기매트 접거나 겹쳐 사용하지 않기 ▲ 장시간 사용 자제 및 외출 시 전원 차단하기 ▲ 전선 훼손이나 과열 징후 발견 시 즉시 사용 중지하기
화성소방서장은 “겨울철 난방기기 화재 예방은 시민 개개인의 실천이 중요하다”며 “난방기기 안전수칙을 지켜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하나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