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군포시, 제30회 환경의날 기념 ‘2025 군포환경한마당’개최
사회

군포시, 제30회 환경의날 기념 ‘2025 군포환경한마당’개최

신은성 기자
입력
▲2025년군포환경한마당 / 사진제공=군포시
▲2025년군포환경한마당 /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는 오는 6월 14(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산본로데오거리에서 제30회 환경의 날(주제: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기념하는 ‘2025년 군포 환경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환경한마당을 통해 시민들에게 플라스틱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 방법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행사장에서는 총 20개의 체험·홍보 부스가 운영되며크로스 에코백 만들기친환경 방향제/수세미 만들기환경그림책 전시분리배출 게임업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등 다채로운 환경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전시마당으로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군포시청 중앙현관에서 지구환경 사진 전시회가 개최되어, 2025년 수도권기상청 기상기후사진 공모전 수상작 30점을 통해 시민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시각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체험부스를 3개 이상 참여한 시민에게는 친환경 비누(EM 비누등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다"며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 역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된다이번 환경한마당이 플라스틱 오염없는 건강한 군포나아가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생활 속 환경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환경과 유선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신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