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 홍종철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2관왕 수상
신다영 기자
입력

수원특례시의회 홍종철 의원이 모범적인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홍 의원은 ▲「2025 경기도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의정봉사분야)과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공약실천분야)에 각각 선정되며, 봉사 중심의 의정활동과 공약 이행 성과를 동시에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에 기여한 시·군의회 의원들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의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총 11개 분야별 우수의원을 선발·포상했다.
홍 의원은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 현안을 현장에서 직접 점검하고, 수렴된 주민 의견을 의정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실질적인 정책 변화로 이끌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에서는 한 해 동안 주민 소통 강화와 지역 현안 해결,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의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우수 의정활동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포상을 진행했다.
홍종철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앞으로도 봉사와 책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시민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며, “지역 현장에서 시민의 삶과 직결된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수원시와의 협력과 소통을 더욱 공고히 하는 지방의회 의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다영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