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가평군, 정보공개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선정
banner
사회

가평군, 정보공개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선정

신은성 기자
입력
수정2025.01.09 01:10
가평군청 전경  [사진제공=가평군]
가평군청 전경 [사진제공=가평군]

[뉴스패치 신은성 기자] 경기도 가평군이 2024년 행정안전부 주관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군의 지속적인 정보 공개 노력과 투명한 행정 운영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평가된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이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55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는 사전정보공표, 원문정보공개, 정보공개 청구 처리, 고객관리, 제도운영 등 5개 분야 11개 지표를 기준으로 이루어졌으며, 결과는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의 4개 등급으로 구분됐다.

 

가평군은 모든 평가 분야에서 최상위 점수를 획득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사전정보공표와 원문정보 공개의 충실성, 정보공개 청구 처리 준수율, 고객만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규일 가평군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성과에 대해 "국민의 알 권리 충족과 군정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앞으로도 정보공개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미흡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평가 결과는 가평군이 주민들에게 행정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고,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로 해석된다. 앞으로도 가평군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개방적이고 투명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은성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