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소방서,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동탄센터 현장안전지도 실시

신은성 기자
입력
▲화성소방서장 방문
▲화성소방서장 방문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12월 4일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동탄물류센터를 방문해 관서장 주도의 현장안전지도를 실시했다이번 지도는 관내 대형 물류시설의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추진됐다.

 

물류센터는 적재물 규모가 크고 내부 구조가 복잡해 화재 발생 시 대형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실제로 2022년 송탄 팸스 물류창고 화재그리고 최근 천안 풍세면 이랜드패션물류센터 화재 사고 등이 발생하며 물류창고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번 현장안전지도에서 화성소방서는 △배터리 등 위험물질 보관 현황 점검 및 안전관리 실태 확인 △피난통로·비상구 확보 등 피난 여건 개선 여부 확인 △안전관리 업무수행 실태 및 안전의식 점검 △화재 발생 시 대응을 위한 비상연락망 구축 여부 점검 등을 중심으로 시설 전반의 안전관리 수준을 확인했다.

 

장재구 화성소방서장은 대형 물류센터 화재는 한 번 발생하면 피해 규모가 매우 커 많은 인명과 재산을 위협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물류시설과 긴밀히 협력해 안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소방서는 향후에도 관내 대형 창고시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전컨설팅과 현장안전지도를 실시해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신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