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평택시의회-교육청 교육 현안 논의
정치

평택시의회-교육청 교육 현안 논의

이재은 기자
입력
강정구 의장, 김윤기 교육장 접견서 인구 증가에 따른 학교 설립 등 협력 약속
▲
평택교육지원청 김윤기 교육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김명숙 부의장

평택시의회 강정구 의장과 김명숙 부의장이 13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김윤기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만나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접견에서 강정구 의장은 김윤기 교육장의 부임을 축하하고, 교육지원청이 추진 중인 각종 교육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두 기관 수장의 만남은 평택시 교육 발전을 위한 공조 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정구 의장은 "평택의 지속적인 인구 유입으로 학생 수가 늘어나 고등학교 설립, 원거리 통학 등 여러 가지 교육 현안이 산재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평택시의회는 모든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생 맞춤형 교육에 중점을 두고, 학생과 학부모 모두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평택교육지원청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만남은 평택시의 급속한 도시 성장에 따른 교육 인프라 확충 필요성이 대두되는 시점에서 이루어져 그 의미가 크다. 

 

특히 신도시 개발과 함께 증가하는 학령인구에 대응하기 위한 학교 신설과 교육 환경 개선이 주요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평택시의회와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소통 채널을 유지하며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전해졌다.

이재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