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

베이비몬스터, 신곡으로 유튜브 돌풍. . .4일 만에 5000만 조회수 돌파

홍서윤 기자
입력
▲베이비몬스터가 신곡 'WE GO UP'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가 신곡 'WE GO UP'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신곡 'WE GO UP'으로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5일 베이비몬스터 미니 2집 타이틀곡 'WE GO UP'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2시경 유튜브에서 5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11일 공개된 이후 약 4일 만의 기록으로, 일평균 10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공개와 동시에 글로벌 유튜브 일간 뮤직비디오 차트 3위에 진입했으며, 한국을 비롯해 미국과 영국 등 주요국에서 상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소속사 측은 전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를 기록하며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올랐다. 베이비몬스터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발매 이후 10만 명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안무가 포함된 퍼포먼스 비디오 역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규모 댄서 연출과 화려한 무대 구성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1670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뮤직비디오와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고 소속사는 밝혔다.

 

음악 업계 관계자들은 베이비몬스터의 이번 성과가 그룹의 퍼포먼스 역량에 대한 팬들의 신뢰를 보여주는 결과라고 분석했다. 향후 음악 방송 출연 등 본격적인 컴백 활동이 시작되면 인기 상승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베이비몬스터는 지난 10일 미니 2집 [WE GO UP]으로 컴백했다. 이 앨범은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한터 주간 음반차트와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차트명순위기록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1위앨범 발매 후
한터 주간 음반차트1위주간 집계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1위일간 집계
글로벌 유튜브 일간 뮤직비디오 차트3위공개 직후
홍서윤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