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화성도시공사, ‘MARS 2025 AI 박람회’서 스마트도시 비전 공개
사회

화성도시공사, ‘MARS 2025 AI 박람회’서 스마트도시 비전 공개

신은성 기자
입력
▲
‘MARS 2025(Mega city AI Revolution Summit 2025)’에 참가 / 사진제공=화성도시공사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지난 6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MARS 2025(Mega city AI Revolution Summit 2025)’에 참가해 스마트도시 구현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의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화성시가 주최하고, 국내 57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한 AI 혁신 행사로, 최신 기술 동향 공유, 산업 간 협력 촉진, 정책 방향 논의 등을 위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HU공사는 ‘Urban AI’ 전시관을 통해 AI 기반 주차 시스템, 도시 인프라 관리 등 스마트도시 구현을 위한 주요 기술과 추진 전략을 소개하고, 홍보 영상을 통해 공사의 비전과 역량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또한 체험·참여 부스에서는 ▲AI 스마트 미러를 활용한 헬스케어 체험 ▲AI 기반 안전운전 시뮬레이션 영상 시청 등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1,200여 명이 HU공사 부스를 방문했으며, 특히 학생 단체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HU공사 한병홍 사장은 이번 박람회는 AI 기술이 도시 효율성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