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첫 WEB3 글로벌 행사, 김지영 MC의 활약

'WEB3 글로벌 시티투어 BRODAO' 행사가 지난 4월 5일 서울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600만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미디어 페이샤오하오(Feixiaohao)와 UN WBO(UN World Blockchain Organization)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NEXUS2140, 레버리지 퓨처, 마노패밀리가 공동 주관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30개 도시를 비롯해 중국, 일본, 베트남, 태국, 호주 등 약 10개국에서 1만 명이 참여해 커뮤니티 활성화와 리더 간 정보교류를 도모했다.
김지영은 마노패밀리에서 본부장도 맡고 있으며,이번 행사에 MC와 함께 중국어 동시통역을 진행했다.
김 본부장은 30만 팔로워를 보유한 중국 왕홍(인플루언서) 출신 마케터로, 중국 전매대학교에서 산업경제학 석사 과정을 이수한 전문가다.
주최 측은 김 본부장이 한중 매체경제에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중국 왕홍 시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고 전했다.
"2025년을 맞아 새로운 MC 도전을 위해 아카데미에서 전문 과정을 거쳤으며, 이번 투자 관련 행사에서 MC로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라고 김 본부장은 밝혔다.
이어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실전에서 경험을 쌓으며 성장해 나가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덧붙였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행사가 블록체인 기술과 WEB3 생태계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중요한 교류의 장으로 작용했다고 평가했다.
주최 측은 향후 다양한 국가에서 시티투어 형태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