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2024년 안성시 통계 자체품질진단 ‘우수’등급 달성
banner
사회

2024년 안성시 통계 자체품질진단 ‘우수’등급 달성

신은성 기자
입력
▲안성시청 전경/사진제공=안성시
▲안성시청 전경/사진제공=안성시

안성시 사회조사(국가통계 승인번호 제632002) 및 노인등록통계(국가통계 승인번호 632003)의 자체통계품질진단 결과 사회조사는 3년 연속, 노인등록통계는 2회 연속 '우수'등급을 달성하였다.

 

안성시 사회조사는 안성시 시민을 대상으로 주거지 중심의 평소 생활과 만족도를 조사하여 시민 생활의 양적·질적 수준을 종합적으로 측정하여 지역 개발정책수립 및 연구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며, 안성시 노인등록통계는 65세 이상 노인의 경제·사회적 삶의 수준 등 노인의 삶을 다차원적으로 분석하여,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인복지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한다.

 

자체통계품질진단 제도는 통계법 제11조 및 동법 시행령 제15조에 따라 통계작성기관이 직접 통계의 품질을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매년 수행하는 제도이며, 이에 따라 통계작성기관이 자체적으로 품질진단을 실시하여 해당 통계의 취약한 부분을 파악하고, 개선과제를 도출 및 이행함으로써 통계의 품질을 제고할 수 있다.

 

자체통계품질진단은 객관화된 통계 관리 지표로 등급을 우수(90점 이상)부터 양호, 보통, 주의, 미흡(60점 미만)까지 총 5등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품질 척도로는 관련성, 정확성, 시의성/정시성, 비교성/일관성, 접근성/명확성으로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점은 등급 점수 100점에 노력도 점수(-10~+10)를 더하여 총 110점 만점이다.

 

안성시 통계 담당자는 전 연령을 포함한 모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앞으로도 꾸준히 조사와 통계작성의 품질을 자체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품질진단의 우수등급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답했다.

신은성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