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성황리 종료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월 18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소기업 대표와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25년 이천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예상인원인 100명보다 훨씬 많은 150여 명이 참석하여 이천시의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설명회에서는 이천시의 기업자금 지원사업, 수출·통상 지원사업, 기술 관련 지원사업 등 총 19개의 지원사업과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이 120분간 이어졌다.
이번 설명회를 위해 이천시는 이천시와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안내하는 책자 1,600부를 제작하여 사전에 관내 1,200여 개 업체에 우편발송을 완료하고 설명회 당일 참여업체에 배부하여 지원사업 내용의 이해를 돕고자 했다. 아울러 이천시를 도와 각종 지원사업을 대행하고 있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신용보증재단 등에서 전문가를 초빙하여 설명회의 실질적인 전달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했다.
또한 이천시는 이날 설명회에 참가한 업체들에 필요한 지원사업을 진단하여 기업수요에 최대한 부합하는 사업을 찾아주는 맞춤형 상담창구를 운영하기도 했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모 제조업체 대표는 “지금까지 몰라서 신청하지 못했던 사업들을 전문가들의 자세한 설명으로 잘 이해하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사업공고가 나면 꼭 신청해보겠다”라는 의지를 전달했다.
김경희 시장은 “중소기업의 발전은 곧 이천경제의 발전이라 생각하고 기업 위기 극복과 기업 성장을 위한 정책자금지원과 각종 지원사업을 계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그런데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시책이 있지만 몰라서 지원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오늘 설명회를 통해 각 기업에 필요한 사업들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서 기업 운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