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2024년 군포시 성평등한 홍보물 제작을 위한 가이드북 발간
banner
사회

2024년 군포시 성평등한 홍보물 제작을 위한 가이드북 발간

이재은 기자
입력
모두를 위한 포용적 정책 및 홍보를 위한 성인지 가이드북 제작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군포시는 27일 양성평등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자 ‘성평등한 홍보물 제작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발표했다. 이 가이드북은 홍보물 제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차별적 표현과 편견을 최소화하고, 성평등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실용적인 지침서 역할을 하도록 제작됐다.

 

현대 사회는 성평등 가치가 중요시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지만, 여전히 광고, 포스터, 영상 등 다양한 홍보물에서 성역할 고정관념이 재생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군포시는 제1기 양성평등정책 시민참여단을 발족하여 정책홍보물 모니터링을 실시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전문가 및 시민참여단과 협력하여 가이드북 활용방법,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절차, 정책분야별 성평등한 홍보물 제작 Tip, 성평등 관점에서의 홍보물 점검포인트 및 개선사례, 자체점검 체크리스트 작성 예시, 성평등한 언어 사용 제안과 함께 홍보물 자체점검 체크리스트를 담았다.

 

본 가이드북은 각 부서 및 공공기관, 유관 단체 등 정책 홍보물을 제작하는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부서 담당자 및 홍보물 제작업체의 기획 단계에서 ‘홍보물 자체점검 체크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별책으로 제작되어 유용하다.

 

하은호 시장은 “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상 속에서 성평등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며 “이번 가이드북이 성평등 문화 확산의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