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기도의회
황세주 경기도의원, ‘2025 지방의회복지대상’ 수상!
이하나 기자
입력

황세주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비례대표)이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로부터 ‘2025 지방의회 복지대상’을 수상했다.
9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2025년 사회복지종사자 인권보호지원사업 성과보고회>가 개최됐다. 1부 행사에서는 ‘지방의회 복지대상’ 시상과 ‘상호존중 사진전’ 시상이 진행됐으며, 이어 사업 성과보고가 이어졌다. 2부에서는 행사장 앞에서 ‘인권’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황세주 의원이 ‘2025 지방의회 복지대상’을 수상했다. 협회는 수상 배경에 대해 “사회복지 현장을 기반으로 한 의정활동을 통해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과 신분보장 강화에 기여했으며, 이를 통해 사회복지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황 의원은 “협회로부터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특히 복지 현장에서 고군분투하시는 사회복지사분들께서 주신 상이라 더 의미가 깊다”며, “오늘 슬로건인 ‘사회복지종사자의 인권은 모두가 함께 지켜야 할 가치’라는 메시지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황 의원은 “종사자가 행복해야 복지서비스를 받는 도민도 행복해질 수 있다”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앞으로도 사회복지사 여러분들의 인권 보호와 처우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하나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