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문화

제3회 대한스포츠문화예술대상, 12일 스포츠·문화·예술 융합 시상식 역대 최대 규모 개최

신재철 기자
입력
▲
'제3회 대한스포츠문화예술대상'

오는 12월 12일 성남시 수정구 동서울웨딩컨벤션에서 '제3회 대한스포츠문화예술대상' 시상식이 개최된다. 월드인플루언서협회(WIA)와 국제골프트레이너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400~600명 규모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은 스포츠부터 예술, 미디어, 브랜드 산업까지 아우르는 17개 부문에서 수상이 진행된다. 주요 시상 부문은 스포츠문화예술공헌상, 스포츠대상, 예술대상, 문화대상, 인플루언서대상, 레이싱모델대상, 치어리더대상, 브랜드대상 등으로 구성됐다.

주요 시상 부문세부 분야
스포츠 분야스포츠대상, 스포츠유망주상, 올해의 지도자상
문화예술 분야예술대상, 문화대상, 문화공연예술상, 영화감독대상
미디어 분야인플루언서대상, 베스트기자상
특별 부문베스트드레스상, 베스트커플상, 인터네셔널대상

행사는 1부 시상식과 공연, 2부 축하 퍼포먼스 및 네트워킹으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마술 공연, 개회식, 각 부문별 시상, 루미스·더리움 공연, 치어리더 공연 등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스테이지 공연, 표창장 수여식, 시상식 주제가 공연, 일렉트로닉 퍼포먼스, DJ 공연 등 참석자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참석자는 선수, 지도자, 영화감독, 예술가, 레이싱모델, 치어리더팀, 인플루언서, 브랜드 대표, 기관 관계자, 지자체 인사, 언론사 기자 등 다양한 산업군 관계자들로 구성된다. 

행사장에는 포토월, 브랜드 홍보 부스, 미디어 인터뷰 존이 설치돼 산업 간 네트워킹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국제골프트레이너협회·조선장어·GLOKIN·Stone Bay·SOONSOO 등 주요 파트너사들이 행사를 후원한다. 행사 포스터는 황금 트로피를 중심에 배치해 스포츠·문화·예술 산업의 융합과 발전을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임태순 월드인플루언서협회 및 국제골프트레이너협회 대표는 "대한스포츠문화예술대상은 단순히 성과를 축하하는 시상식이 아니라,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분들을 조명하는 자리"라고 밝혔다. 그는 "스포츠·문화·예술 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대한민국을 넘어 국제적 확장까지 고려하는 시상식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시상식은 시상 부문 확대,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 대규모 참석자 구성을 통해 국내 대표 복합문화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어워즈로의 성장 가능성도 주목받고 있다.

신재철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