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경기도청 해병대전우회, 해병대사령부 공식 방문... 김규창 부의장 “경기-해병대 상시 교류체계 구축해 사기 높일 것”

신은성 기자
입력
▲
일석 해병대사령관, 김규창 경기도의회 부의장(여주2), 이영주 의원(양주1), 김일 중 의원(이천1),경기도의회와 경기도청 소속 해병대 출신 공직자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청 해병대전우회가 2일 해병대사령부를 방문해 모군(母 軍)과의 우의를 다지고, 경기도와 해병대 간 정례적인 교류를 제안했다. 

 

이번 방문에는 김규창 경기도의회 부의장(여주2), 이영주 의원(양주1), 김일 중 의원(이천1)을 비롯해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청 소속 해병대 출신 공직자 들이 함께했다. 해병대 측에서는 주일석 해병대사령관과 참모장을 포함한 주요 간부들이 참석해 방문단을 환대했다. 

 

환영 인사 후 진행된 접견에서는 양측 간 우호와 협력에 대한 환담이 이어 졌다. 주일석 해병대사령관은 “경기도의 관심과 성원이 해병대에 큰 힘이 된다”며, “맡은 임무에 더욱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규창 부의장은 위문금을 전달하며 “해병대원들의 헌신 덕분에 국민과 지역사회가 안심할 수 있다”며, “경기도의회와 해병대의 협력을 강화하고, 이러한 만남이 정례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이어 김 부의장을 비롯한 해병전우회원들은 해병대 장병들을 격려하고, 향 후 안보교육 강화와 민·군 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논의를 나눴다.

신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