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튜버홀딩스, 크리에이터 연합 자선 바자회 개최

갓튜버홀딩스가 국내 중대형 크리에이터들과 손잡고 온라인 자선 바자회를 개최한다.
오는 12월 10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구세군 연말 자선 e-바자회'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동시에 열린다.
이번 바자회는 프리미엄 소화효소 브랜드 '허브이오'를 개발한 엘리큐어의 제품 협찬으로 운영되며, 판매 수익의 일부는 구세군을 통해 결식아동 식사 지원사업에 전달될 예정이다. 경기 불황으로 소비가 위축되고 코로나19 이후 자선단체들의 오프라인 모금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하는 시도로 평가된다.
바자회에는 유튜브 구독자 218만 명을 보유한 이도현을 비롯해 어바웃타임(119만 명), 킥찬, 승찬짱짱맨, 곰언니, 안서훈, 코코네, 개그맨 권영찬 등 총 8명의 유명 크리에이터가 참여한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구독자 50만 명 이상일 경우 받을 수 있는 고가의 광고 협찬 대신 재능 기부 형태로 바자회에 참가한다.
| 크리에이터 | 유튜브 구독자 | 인스타그램 팔로워 | 틱톡 팔로워 |
|---|---|---|---|
| 이도현 | 218만 명 | 46만 명 | 77만 명 |
| 어바웃타임 | 119만 명 | - | - |
| 킥찬 | 8만 명 | 46만 명 | - |
| 승찬짱짱맨 | 32만 명 | - | - |
갓튜버홀딩스는 "기존 언론이 크리에이터들을 연간 수억원대 수익을 올리는 자산가로 소개해 부러움과 질투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는 직업으로 존중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번 바자회를 일회성 이벤트로 끝내지 않고 매월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여 크리에이터들의 기여도를 참여 횟수, 영상 조회 수, 기부금 기여액 등으로 분석해 '엔젤 포인트'를 산출하고, 연말에는 '천사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엔젤 갓튜버 어워즈'를 시상한다는 계획이다.
수상 크리에이터들에게는 기업 브랜드의 전속 크리에이터 활동 기회와 NGO 홍보대사 추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기업들은 광고비 지출 없이 중대형 크리에이터를 통한 브랜드 홍보와 사회 공헌 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온라인 최저가보다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바자회 이후에는 10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하는 '기아대책 연말 자선 e-바자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바르는 보톡스 화장품 '스노우톡스'가 협찬하는 이 바자회 역시 공동 진행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강민 갓튜버홀딩스 대표는 "갓튜버 플랫폼을 통해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사회에서 존경받으며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국내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들이 크리에이터와 함께 성장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갓튜버홀딩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