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VCT 퍼시픽 2026 킥오프 독점 중계
국내 대표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이 라이엇게임즈의 글로벌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공식 리그인 'VCT 퍼시픽' 2026 시즌 개막전을 생중계한다.
VCT 퍼시픽 2026 시즌은 킥오프 대회를 시작으로 총 3개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올해 첫 일정인 킥오프는 1월 22일부터 2월 15일까지 25일간 진행된다. 이번 대회 상위 3개 팀은 시즌 첫 글로벌 이벤트인 '마스터즈 산티아고' 진출권을 획득하게 된다.
주목할 점은 이번 킥오프에 트리플 엘리미네이션 방식이 최초로 도입된다는 것이다. 각 팀은 세 번 패배할 때까지 대회에 머물 수 있어 기존보다 더 많은 경기 기회를 얻게 된다. 2025 챔피언스 진출 상위 4개 팀은 상위조에서 1라운드 부전승 혜택을 받으며, 나머지 팀들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대진표가 구성된다.
SOOP은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 발로란트 공식 채널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드롭스' 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승부 예측' 기능을 통해 획득한 젬(GEM)으로 다양한 경품 교환에 응모할 수 있다.
2월 3일부터는 VCT 퍼시픽 파트너팀의 방송국 스킨이 적용될 예정이다. 젠지, T1, DRX 등 파트너팀 스킨을 적용받을 스트리머는 별도 선정 과정을 거쳐 결정되며, 자세한 내용은 각 팀 방송국을 통해 공개된다.
SOOP은 1440p 고화질 중계와 안정적인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기 스트리머들이 참여하는 코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시청자들은 다양한 해설과 시점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VCT 퍼시픽 킥오프 관련 대진표와 세부 일정은 SOOP 내 VCT 퍼시픽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