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끼 밥상 나누기ㆍ추가 과일 지원’으로 돌봄 강화

이재은 기자
입력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흥시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지난 121!!! 한끼밥상 나누기, 추가 과일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마을특화 사업으로, 매달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원 가구를 선정해 월 10가구에 후원받은 음식과 신선한 과일을 전달한다. 특히 전달 과정에서 안부를 살피며 정서적 교류를 나눠 지역사회 돌봄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지원 물품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지내다 보면 말 한마디 나누기도 힘든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챙겨주니 마음이 든든하다라며 과일까지 받아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신원철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이 소외감을 덜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 돌보는 복지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은정 정왕4동장은 추운 계절일수록 이웃을 살피는 손길이 더욱 절실하다라며 정왕4동은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