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기도의회
신미숙 의원, 조례시행추진관리단2025년도 활동 공유 및 2026년도 운영계획회의 주재
신은성 기자
입력

‘경기도의회 조례시행추진관리단’ 공동단장을 맡고 있는 경기도의회 교육기 획위원회 신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은 11일(목),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열린 조례시행추진관리단 회의에 참석하여 2026년도 운영계획을 논의 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도 운영계획으로 ▲조례사업추진 우수부서 선정 계획 ▲조례시행추진관리단 백서 발간 계획 등이 주요 안건으로 논의되었으며, 특히 이번 회의가 마지막 운영 회의인만큼 그간 추진단의 활동을 돌아 보고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신미숙 공동단장은 “앞으로 남은 활동 기간 동안 총 36개의 조례를 면밀히 점검하고 살펴볼 예정”이라며 “각 조례의 취지가 행정 현장에서 제대로 구현될 수 있도록 계획을 검토하고 의견을 적극 개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 의원은 “조례를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진단하는 과정이 소관 부서 의 정책 추진력을 높이는 중요한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조례시행추진관리단은 의원발의 제정 및 전부개정 조례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구성되었으며 신미숙 ‧ 안명규 공동단장을 비롯해 8명의 위원이 2026년 6월 30일까지 활동할 협의체 기구이다.
신은성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