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기도의회

신미숙 의원, 조례시행추진관리단2025년도 활동 공유 및 2026년도 운영계획회의 주재

신은성 기자
입력
▲
교육기 획위원회 신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조례시행추진관리단’ 공동단장을 맡고 있는 경기도의회 교육기 획위원회 신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은 11일(목),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열린 조례시행추진관리단 회의에 참석하여 2026년도 운영계획을 논의 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도 운영계획으로 ▲조례사업추진 우수부서 선정 계획 ▲조례시행추진관리단 백서 발간 계획 등이 주요 안건으로 논의되었으며, 특히 이번 회의가 마지막 운영 회의인만큼 그간 추진단의 활동을 돌아 보고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신미숙 공동단장은 “앞으로 남은 활동 기간 동안 총 36개의 조례를 면밀히 점검하고 살펴볼 예정”이라며 “각 조례의 취지가 행정 현장에서 제대로 구현될 수 있도록 계획을 검토하고 의견을 적극 개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 의원은 “조례를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진단하는 과정이 소관 부서 의 정책 추진력을 높이는 중요한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조례시행추진관리단은 의원발의 제정 및 전부개정 조례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구성되었으며 신미숙 ‧ 안명규 공동단장을 비롯해 8명의 위원이 2026년 6월 30일까지 활동할 협의체 기구이다.

신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