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광명문화재단·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업무협약(MOU) 체결

신다영 기자
입력
▲
▲광명문화재단·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업무협약

광명문화재단과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이 무대예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송은영 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와 한상정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은 2월 5일 오전 11시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무대예술 전문인력양성 및 공연예술 분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장을 비롯해 관계 직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핵심 내용은 무대예술 교육과정에 필요한 전문가와 인력의 상호 교류 및 지원, 무대예술 현장실습 및 인턴십 기회 제공 등으로 구성됐다.

 

광명문화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K-컬처센터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무대예술 및 공연예술 분야의 교육과 인재양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지역 기반 K-컬처 콘텐츠의 경쟁력 제고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이 무대예술 전문인력양성과 공연예술 분야의 공동 발전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전문성과 현장성을 겸비한 무대예술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지역 공연예술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문화예술 교육 분야에서 공공기관과 대학 간 협력 모델을 제시하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인력 양성 시스템 구축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다영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