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샤오하오 글로벌 WEB3 한국시티투어 서울편 대성공, 도지시티 이슈
페이샤오하오와 UN WBO 공동주최, 도지코인 채굴 플랫폼 큰 관심 모아

글로벌 600만 사용자를 보유한 미디어 페이샤오하오(Feixiaohao)와 UN WBO(UN World Blockchain Organization)가 공동주최한 WEB3 글로벌 시티투어 "BRODAO"가 지난 4월 5일 서울에서 첫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NEXUS2140, 레버리지 퓨처, 마노패밀리가 공동주관하며, 대한민국 30개 도시를 포함해 중국, 일본, 베트남, 태국, 호주 등 약 10개국에서 총 1만 명의 WEB3 리더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지역별 커뮤니티 활성화와 리더 간 정보교류를 주요 목적으로 내세웠다.
일반적인 WEB3 밋업과 차별화된 이번 행사는 리더들이 중심이 되어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화려한 연출보다는 엄선된 프로젝트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무료 에어드랍 등 참여 기회를 제공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주최 측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에서 WEB3 시티투어를 먼저 시작한 이유는 오는 2025년 6월 킨텍스에서 개최 예정인 NEXUS2140 박람회의 사전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NEXUS2140은 AI, WEB3, 전자상거래 등 첨단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은 프로젝트는 일론 머스크가 지지하는 도지코인을 채굴하는 '도지시티(DOGECITY)'였다.
도지시티는 가정에서도 도지코인 채굴이 가능한 클라우드 마이닝 플랫폼으로, 전 세계 도지코인 채굴자 연합 14%의 지원과 도지코인재단, UNWBO의 공식 지원을 받는 유일한 프로젝트라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도지코인은 무한대 채굴이 가능해 암호화폐 가치가 완전히 소멸하지 않는 한 영구적으로 채굴할 수 있습니다," 도지시티 관계자는 이같이 밝혔다.
세계 최고 부자인 일론 머스크의 지지와 미국 정부 기관에서도 활용할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는 점도 강조됐다.
도지시티 플랫폼에서는 도지코인과 함께 라이트코인, BELLS코인이 동시에 채굴되며, 플랫폼 토큰인 도지퀸(DogeQueen)을 채굴량의 8배로 제공한다.
또한 신규 가입자에게는 도지퀸 토큰을 에어드랍으로 지급하고 있다. 도지시티의 채굴 시설 90%가 UN 본부가 위치한 미국에 있어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점이 주요 장점으로 부각됐다.
행사에 참석한 UN WBO의 크리스 대표는 "한국은 가장 선진적인 블록체인과 WEB3의 나라"라며 "UNWBO가 전 세계에 좋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블록체인의 발전과 응용을 장려하기 위해 올해 한국대표처를 신설하여 한국의 블록체인 산업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최 측은 앞으로 진행될 30개 도시 투어에 1만 명 이상의 리더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며, 모든 행사 참석자에게는 다양한 암호화폐 에어드랍과 태국 여행 티켓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